티스토리 뷰

요즘 군대는 하루가 다르게 바뀌고 있습니다.

그 중 가장 큰 변화는 역시 군대에서 생활하는 일과시간 중, 일과시간 후에도 개인 핸드폰 사용이 가능해졌다는 것인데요.

 

이렇게 일반 장병들의 부대 내 휴대폰 사용이 허용되면서 내 자식들이 입대하게 되어도 근 2년 동안 자식의 빈 공간을 간접적으로나마 채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다만 핸드폰과 관련하여 몇몇 문제점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요.

 

5G가 등장하면서 생긴 문제점

그 중 하나는 바로 휴대폰 요금제의 문제입니다.

4G LTE 요금제의 경우에는 군인 전용 요금제가 존재하기 때문에 입대에 맞춰서 해당 요금제로 변경해주면 비교적 저렴한 요금으로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.

 

최근 도입되어 서비스되기 시작한 5G 서비스의 경우 이런 군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용 요금제가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. ㅠㅠ

 

안그래도 비싼 5G 요금제인데, 월 납부요금때문에 데이터 사용량이 적은 요금제를 사용하게 하면 자녀들과 연락 가능한 시간이 줄어들 수 밖에 없는데요.

이런 경우 기기만 5G 단말기를 사용하고, 요금제는 LTE 요금제로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해서 LTE 군인 요금제로 이용하는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.

 

5g 폰에서 4g lte 요금제로 변경해서 사용하는 방법

국감서도 집중포화 맞은 `5G 품질 논란` 여야 의원들, 비싼 요금제 질타 5G 28㎓ 대역 정책 불변 재확인 "알뜰폰 사업 제한해야" 의견도 통신사 임원 "기대 못미쳐 송구" "고객이 봉이냐." 올해 국회

pentagon.tistory.com

 

요금제는 없지만, 요금 할인은 있다??

 

SKT, 5G 군인 요금제 첫선…내달 초 20% 할인가 적용

KT도 4G 이어 도입 검토 SK텔레콤이 통신3사 최초로 다음달 초 현역 병사를 대상으로 한 5세대(5G) 군인 할인 요금제를 도입한다. 병사들의 일과 후(평일 오후 6~9시, 휴일 오전 8시 30분~오후 9시) 휴

news.naver.com

이렇게 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요금제의 부재로 인해 통신사들은 전용 요금제 출시 대신에 다른 방안을 모색한 것 같습니다.

 

SKT의 경우에는 전용 요금제 대신에 20%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는데요.

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이 군 장병인 경우 5G 이용 요금을 20% 할인해준다고 합니다.

 

kt나 lg u+의 경우에는 이런 서비스의 준비가 아직인지 관련 소식을 찾지 못했는데요.

 

다른 통신사를 이용하는 경우 lte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유심을 개통해서 5G폰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식으로 통신비를 절약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 중에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.

 

다음 글

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면 기존 이통사 대비 절반 이하의 가격으로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알뜰폰 무제한요금제를 빠뜨리면 섭섭하죠!(5mbps)

알뜰폰 하면 많은 분들이 메이저 통신사(kt, skt, lg) 대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떠올리실 것 같습니다. 그도 그럴게, 최근들어 알뜰폰 통신사들이 고객 유치를 위

pentagon.tistory.com

 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Yesterday
36
링크